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소개

인터넷 방송에 최적화된 Rode 로데 콘덴서 마이크 NTUSB

by rainanduri4e 2021. 3. 18.

현존하는 USB 마이크 최상위 라인업 & 음질 최고라고 생각해요! 여러 USB 마이크를 많이 써본 사람으로 최종적으로 로데 콘덴서 마이크를 써보고 "오디오 인터페이스로 넘어가 보자" 라고 생각해서 구입했습니다.

음질 및 모니터링은 최고입니다. 진짜입니다. 제가 유일하게 사운드바 스피커 음질로 듣던걸 때려치우고 마이크 자체 스피커로 갈아탄 건 얘가 처음입니다. (다른 모델도 다 지원하나 볼륨 조절 및 음량이 진짜 별로였음)

그리고 Rode 콘덴서 마이크는 공간 차지가 생각보다 적습니다. 스탠드 자체가 거치가 제대로 되게끔 나온 거라 넘어지지도 않고 스탠드 크기가 작아 수직 스탠드 필요 없이 잘 거치가 됩니다.

무엇보다 음량이 중요한데 마이크 자체 음량 및 RTX VOICE (잡음 잡아주는) 같이 써도 손색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마이크가 가성비를 따지지만 비싸더라도 중요한 건 다 들어가 있는 모델(모델명:NTUSB)이라 생각합니다.

 

후기 2 :

마치 디제이가 방송실안에서 녹음을 한듯한 느낌의 결과물이 나오네요. 저같은 경우는 이것저것 녹음된 음질을 직접 확인한 다음에 많은 고민과 비교끝에 신중하게 구매를 하였네요.

영상을 녹화를 하였을때 정말 제가 마치 방송국의 디제이가 된듯한 느낌을 가지게 된 제품이에요. 특히 좋은점은 제가 녹음을 할때 편안한 느낌으로 말의 내용을 말할 수 있도록 집중력을 높여 주는거 같아요.

 

더 좋은점은 제가 귀에 이어폰을 꽂고 있으면 제가 말하는 소리를 직접 저의 귀로 음성을 들으면서 녹음을 할 수 있다는 점은 저 스스로 녹음시 말하기를 조정할 수 있어서 높은 평가를 해주고 싶어요. 그런 이유로 말하기 교정도 가능해요!

이 제품은 USB 방식으로 되어 있어요. 그래서 다양한 믹서나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약간 불편한 감이 있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단순히 음성을 녹음할때의 음질은 이 제품을 능가할만한 상품은 개인적으로는 없다고 생각해요.

이 제품과 비슷한 사양을 가진 타브랜드와 비교했을때도 이 제품이 정교한 음성 녹음이 가능하고 훨씬 부드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더군다나 소음 차단면에 있어서도 훨씬 뛰어나다고 생각해요.

단지 개개인마다 느낄 수 있는 자신이 선호하는 음색은 다를 수 있으니까요. 음질 테스트를 직접 경험하시거나 유튜브등의 후기들을 확인하시고 자신이 원하는 음색 음질인지 확인후 구매하시면 되실거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