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소개

기분좋은 하루와 함께하는 나의 운동 파트너 애플워치SE 2020 GPS

by rainanduri4e 2021. 3. 12.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모든분들이 애플워치를 구매를 하시기전에는 제가 애플워치를 구매하기전에 수많은 고민을 했던것처럼 여러분들도 많은 고민과 생각을 하실거라 생각을 한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에게 애플워치를 선택하시는데 약간이라도 도움이 될까하는 생각으로 이 애플워치를 약 한달정도 사용한 후기를 한번 자세하게 적어볼가 해요.

1. 과연 나한테 애플워치가 정말 필요할까? 여부의 고민.

 

일단 전에는 볼수 없었던 신제품이 세상에 출시되게 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 자신에게는 그 제품이 그렇게 많이 필요하지 않는 제품이라고 일단은 생각을 하게 되는거 같아요. 지금은 보편화된 스마트폰이 옛날에 이 세상에 처음으로 출시가 되었을때 저 개인적으로는 출시하자마자 바로 구입(아이폰3GS)을 했답니다.

 

사실 제 주변에 있는분들이나 지인분들은 그냥 자신은 스마트폰은 필요가 없고 피쳐폰으로도 충분하다는 말씀을 하시면서 당시에 비쌌던 스마트폰을 구입한 저를 다들 이해하지 못하는 눈치였답니다. 하지만 10여년이 지난 지금 현재시점에서 지금의 스마트폰 위치와 영향력을 생각하신다면 아마 그 느낌이 와 닿으실거라 생각을 해요.

2. 장점

 

일단 여러분들이 애플워치를 구매를 하고 사용을 해보시면 실제 생활에서 수많은 장점들을 느끼실 수 있으실거에요. 그중에서 제가 느꼈던 장점을 몇가지 설명드려 볼게요.

 

1) 일단 전화와 문자를 확인하기 쉬워져요.

 

간혹 아이폰을 잘가지고 다녀도 이동중에 아이폰을 가방에 넣어두거나 어디엔가 스마트폰을 두는 경우에 전화나 문자가 와도 확인을 바로 못하고 "부재중 통화"가 되어버리는 경우를 많이 경험하셨을거에요.

 

하지만 애플워치를 손목에 차고 있으면 자신의 손목에 진동이 가볍게 오기 때문에 자신이 꼭 받기를 원하는 문자나 전화를 놓치는 일은 거의 없으실거에요.

 

만약에 전화통화를 원하지 않으시면 애플워치 오른쪽 부분에 위치해 있는 버튼부분을 톡 살짝 눌러주기만 하면 애플워치나 핸드폰 어느곳이든 진동이 멈추니까 걱정은 없답니다. 물론 통화신호는 계속 가는 상태이구요.

 

 

2) 운동을 하시는분들이시라면 운동에 대한 욕구가 상승할 수 있구요. 직접 운동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가벼운 산책, 달리기, 자전거 타기등등 운동하면서 자신이 얼마정도의 시간동안 어느정도의 거리를 이동했고 어느정도의 운동을 했는지 특별한 다른 운동어플을 깔지 안으셔도 애플워치안에 이미 설치되어 있는 앱에서 자신의 운동량을 전부 확인할 수 있답니다.

 

거기다가 심박수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은 덤이구요. 운동하면서 심박수를 알게되면 자신이 최대로 할 수 있는 운동강도에서 지금 몇%정도의 운동강도로 운동을 하는지 알 수 있어서 운동하는데 매우 도움이 되고 운동효과가 늘어납니다.

3) 핸드폰 찾기 기능

 

나의 핸드폰 어디갔지?? 가끔 방이나 집에서 나의 핸드폰을 찾을때 유용합니다. 애플워치에 있는 버튼하나 누르기만 하면 자신의 핸드폰이 지금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소리로 울려서 알려주는게 좋네요. 불편하게 다른사람 전화기를 빌린다음 자신의 휴대폰에 전화를 걸지 않아도 자신이 아이폰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4) 아이폰을 확인하는 시간이 줄어들어요 

 

요즘에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현대인들은 자신도 모르게 습관적으로 쓸떼없이 자신의 휴대폰을 자꾸 만지거나 쳐다보며 확인을 하는 경향이 있다고 생각을 해요. 하지만 애플워치를 구매해서 착용하게 되면 그 순간부터는 그럴필요가 전혀 없어지게 된답니다.

 

전화나 카톡 그리고 문자등등의 휴대폰에서 오는 가벼운 알림정도는 애플워치에서 모두 다 확인이 가능해서 휴대폰을 꺼내서 굳이 확인할 필요가 없어진답니다.

 

 

그냥 들고다니시는 가방안쪽에 휴대폰을 안전하게 모셔두세요. 특히 여러분들이 수업을 들으시거나 공부에 집중을 해야 할때 회사에서 업무중에 있으시다면 정말 효과가 좋습니다. 

 

특히 사람을 만나야 할 경우에 도중에 핸드폰에 진동이 오거나 카톡이나 전화 문자등을 확인을 해봐야 되는 경우가 오면 또는 만약에 그 전화가 중요한거라면 꼭 확인을 해야 하는데 다른 사람을 만나고 있는 도중에 확인을 하는건 예의가 아닐 경우가 있죠.

 

워치를 착용하고 계시면 그냥 시간 확인하듯이 쓱 확인하시면 카톡이나 문자 또는 전화가 누구한테 왔는지도 확인을 할 수 있어서 편하답니다.

3. 크기 선택, 40mm? 44mm?

 

저 개인적으로 착용하시는분이 남성분이면 44mm로 하시는것으로 추천드리구요.  여성분이시면 40mm를 추천드려요. 하지만 남성분들도 손이 작으신 분들이시라면 40mm로 하셔도 충분하실거라 생각한답니다.

 

5. 애플워치6 아니면 애플워치 SE?

 

제 개인적인 생각엔 애플워치6가 물론 기능적으로 좀더 있다고 생각을 해요. 그렇지만 애플워치SE 성능으로도 충분히 좋다고 생각을 해요. 일단 가격차이가 많이 나므로 저 개인적으로는 SE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물론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으시거나 아니면 개인적으로 가격은 상관이 없으시다면 애플워치6를 구매하시는것이 더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 생활을 하면서 일반인분들이 SE와 애플워치6의 성능차이를 피부로 느끼실만한점은 AOD기능이라고 생각을 해요.

보통 애플워치SE같은 경우는 시계화면이 평상시에는 꺼져 있다가 여러분들이 시계를 확인하려고 손목을 들으시거나 틀거나 하시면 화면이 바로 켜지는데요. 하지만 애플워치6 같은경우는 화면이 항상 켜져 있답니다. 그렇다고 해서 애플워치6가 배터리를 빨리 소모하지는 않아요.

 

AOD기능의 핵심이 배터리 소모를 매우 적게 하면서 화면을 띄워주는 것이기 때문이에요.

 

6. 갤럭시 휴대폰에서도 애플워치 사용이 가능할까요? 

 

아이폰이 있어야 애플워치 사용이 가능해요.

 

7. 애플워치SE GPS 버전으로 구입해도 아이폰없이 음악감상이 가능할까요?

 

아이폰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하고 자동으로 동기화를 해서 애플워치SE에 음악이 저장이 가능해요. 만약에 여러분이 에어팟을 가지고 계시다면 아이폰을 집에 놓고 밖으로 운동을 나가셔도 음악등을 다 들으실 수 있답니다. 저같은 경우는 운동을 가게 되면 아이폰은 집에 두고 워치만 차고 나가는 편이에요.

8. 애플워치SE 셀룰러 버전을 구매하는것이 더 좋지 않을까요? 

 

이건 각자 사용하고 계시는 통신사마다 다르겠지만 통신사마다 한달에 애플워치 전용 요금제가 있으실거에요. 약 1만원정도의 통신료를 추가로 부담하실 수 있으신분이시라면 셀룰러 버전을 생각해 보셔도 됩니다.

 

그렇지만 저같은 경우 운동을 나갈때를 빼고는 거의 아이폰을 휴대하고 다니기 때문에 굳이 셀룰러 버전이 필요가 없었네요.  저는 GPS버전만으로 충분하다고 생각을 해요. 

9. 애플워치 시계줄을 따로 구매해야 할까요? 

 

살펴보시면 애플워치 관련한 시계줄이 쇼핑몰에 너무 많이 나와 있어요. 하지만 애플워치 구매하시는분들이 아셔야 할점은 기본으로 제공되어진 애플정품 시계줄이 이미 정가 만원정도 하는 훌륭한 시계줄이라는 점이에요! 저같은 경우는 그냥 기본으로 제공되어진 시계줄을 사용하고 있어요.

 

정말 시계줄의 완성도가 훌륭하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나중에 기본 시계줄이 질리는 때가 오면 줄을 따로 구입할 의향이 있지만 구입하더라도 정품 시계줄을 구매할 생각이구요. 가격도 약간은 비싼편이라 고민은 많이 되네요!

10. 총평

 

이제까지 애플워치 시리즈중에서 이렇게 저렴한 가격대에 훌륭한 성능으로 출시된적이 없었답니다. 비록 저희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애플이 아마도 워치시장의 점유율을 확실히 끌어올려 스마트워치 시장을 완벽하게 지배하려는 의도라고 저 나름대로 생각을 해요.

 

물론 애플의 의도야 어떠하든 가성비 좋은 애플워치는 소비자들한테 정말 언제나 환영할만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이 만약 이 애플워치SE를 구매하신다면 후회 안하실거라 말씀드려봅니다.

 

고민은 배송만 늦출 뿐이라고 생각을 하구요. 결국에 구매를 하실거라면 하루라도 빨리 구매하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