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소개

내 집에서 쉽고 간편 안전하게 이고진 806 좌식 실내자전거 BR-5076

by rainanduri4e 2021. 3. 13.

집안에 계시는 할머니 할아버지부터 저희 부모님 두루두루 사용하기 정말 좋은 실내자전거네요. 사실은 정확히 이 제품을 구매한지는 한 석달정도는 지난거 같아요.

아무래도 제품이 운동기구이다보니 실제로 어느정도 이용을 한 다음에 후기를 쓰는게 제 생각에는 맞는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사실 그동안 사실 약간 잊어 버린점도 있네요. 그런점을 감안하고 이 글을 읽어 주세요.

제가 젊지도 않고 그렇다고 그렇게 나이가 늙지는 않은 제가 이 운동기구를 사용할라고 구입한것은 아니구요. 저희 할머니 할아버지 두분께서 최근 다리 근육이나 전체적으로 운동량이 약간은 부족하신듯 했구요. 그런 이유를 쿠팡에서 구입을 하였어요.

사람들이 생각하기에 보통의 실내 자전거라고 하면 높은 안장 스타일로 되어 있고 "건강스러운 몸매와 몸건강을 원하시나요?" 이런 스타일의 실내 자전거를 생각하기 쉬우실거에요.

하지만 이 이고진 806 좌식 실내 자전거는 제가 보기에 운동기구 자체가 낮게 설계되어 있는거 같구요. 제 표현이 맞을지는 모르겠지만 굳이 표현하자면 낮은 저중심설계(?)라고 표현해야 될까요? 그래서 나이드신 어르신분들이 자전거를 사용하실때 아무래도 덜 부담스러우실거라고 생각을 했어요.

 

 

아무래도 만약에 낙상하는 경우가 생기더라도 다칠 위험도 덜 할거라 생각해서 좋았어요. 하지만 무엇보다도 저의 어머니가 요구하시길 이 제품처럼 낮은 제품을 원하셔서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답니다.

근데 검색을 하다 보니 낮은 좌식 실내자전거같은 경우는 이고진 제품들이 사람들에게 인기가 정말 많더군요.

물건을 주문할때 살펴보니 좌식자전거 종류들의 기본기능들은 거의 다 비슷하더라구요. 근데 추가옵션에 따라서 약간씩 구매 가격이 조금 차이가 있었어요. 그런 이유로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선택하려고 노력을 했고 이 제품을 선택했어요.

제가 주문을 했을때 이 제품이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판매했던 제품인지 아닌지 기억이 잘 나지는 않지만 로켓배송 제품처럼 그렇게 빠르지는 않았지만 나름대로 빠른 배송으로 만족을 했었어요.

지금 이 제품을 사용한지 3개월이 지났는데요. 보통 다른분들은 실내자전거를 구입하고 시간이 지나면 옷걸이등으로 쓰시던데요. 저희 가족들은 가족들이 계속 돌아가면서 잘 사용하신다고 전해주셨어요.

좌식자전거의 안장 위치를 조절할때도 간단하게 할 수 있구요. 계기판이라고 해야 하나? 모니터의 부분도 꽤나 직관적으로 디자인되어서 어르신분들이 보기 편하시다고 하시네요.

어르신분들이 말씀하시길 좌식 자전거의 내구성도 튼튼하다고 하시더군요. 다만 운동기구이다 보니 본체 무게가 조금 있어서 자전거 밑부분에 넓다란 요가매트 종류를 깐 상태로 운동을 하는게 좋다고 하시네요. 그렇지 않으면 바닥부분이 잘못하면 찍힐 수 있을 가능성도 있다고 하셨습니다.

결론은 할아버지 할머니 그리고 부모님들이 사용하기 좋은 운동제품 같아요. 구매를 고려하시거나 고민하시는분들이 조그만한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그럼 글을 줄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