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소개

아이패드의 최고의 짝꿍 아이템 애플 펜슬 2세대 MU8F2KH/A

by rainanduri4e 2021. 3. 23.

애플 펜슬 2세대 가격 빼고는 특별한 단점 없이 모든 게 좋네요. 비록 가격이 약간 비싸긴 해도 애플 아이패드 프로를 구매한 여러 이유 중 하나가 저의 아이들이 아이패드의 그림 앱을 사용할 때 즐겁게 그림을 그리도록 하기 위한 이유도 있었어요.

그래서 아이패드 프로 구입한 지 일주일 정도 후에 애플 펜슬 2세대 MU8F2KH/A을 구매했네요.

우선 애플 펜슬의 겉 디자인을 보면요. 이건 어느 누가 보아도 애플에서 만든 느낌이 정말 팍팍 나네요. 애플 펜슬 정말 예쁘고 깔끔해요. 쿠팡 배송 상태도 안전하게 뽁뽁이로 잘 보호되어서 안전하게 포장되어 왔네요.

 

저만의 간단한 후기를 조금 적어 볼게요. 제가 애플 펜슬 1세대는 예전에 사용해 보지 못했어요. 근데 리뷰하시는분들이 1세대는 충전이 조금 불편하다고 말씀들 하시네요 (각각 따로 충전 연결하는 방법).

그런데 애플 펜슬 2세대는 간단하게 아이패드에 붙여 놓으면 충전이 되네요. 그리고 처음에 아이패드에 페어링 하는 방법도 단지 붙여 놓으면 알아서 그냥 해주네요. 참으로 편리하고 똑똑하네요.

제가 1세대를 사용해 보지 않아서 단순 비교를 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리뷰 하시는 분들이 1세대 애플 펜슬에 비해서 2세대는 이용할 때 딜레이가 거의 없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도 느끼는 점이지만 일반적인 사용할 때는 딜레이를 거의 느끼지 못했어요.

 

또 다른 장점으로는 우리가 손으로는 잘 할 수 없거나 또는 거의 불가능한 압력 감지로 음영 표현이나 선의 굵기 조절 등이 아주 탁월해요. 그림을 그리시기 위해 아이패드를 구매하신 분들은 애플 펜슬은 필수인듯해요.

또한 화면 캡처후 그림 위에 무언가를 메모할 때나 또는 간단한 메모를 할 경우에도 정말 편리하네요. 작은 글자와 글자 사이를 선택할 때에 손가락으로는 너무 선택이 어려운 경우가 많았습니다. 근데 애플 펜슬을 사용하면 글자 사이사이 선택이 매우 쉽네요.

펜슬이 있으면 손가락 대신 펜슬을 사용할 수 있어서 아이패드 터치 화면에 손가락 얼룩도 많이 줄일 수 있네요. 여러 가지 면에서 정말 유용하고 편리하네요.

그리고 참고하실 점은 제가 구입할 당시에는(2020년 02월 08일) 아이패드와 아이패드 에어의 경우 이 애플 2세대 펜슬 사용이 안 되네요. 아이패드 프로만 적용 가능하므로 구매전에 꼭 참고하시거나 확인을 하셨으면 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