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배송메시지는 국내세관에 도착하면 배송메시지 오류도 간혹 있고 업데이트도 늦습니다.
그래서 간혹 세관에서 통관실패가 아니고 단순지연인데도 통관실패라고 뜨는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인천공항 세관으로 들어오는 경우 그렇습니다.
통관실패 메시지가 진짜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방법은 관세청 유니패스에서 통관조회를 하는것입니다.
관세청 유니패스를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M B/L - H B/L 선택후 두번째칸에 송장번호(숫자송장)를 입력합니다.
통관조회를 해보시면 정상적으로 통관완료가 된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반출신고가 되면 택배사로 인계가 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즉 알리배송메시지 통관실패 메시지는 오류입니다.
1. 반입신고후 멈추어 있는경우
통관조회를 했을때 8단계 반입신고에서 멈추어 있다면 세관검사 또는 개인통관부호 오류일수 있으니 특송업체(통관업체)로 문의하세요.
반입신고후 몇일후에 물건에 문제가 없다면 검사후 반출신고가 되고 문제가 있다면 통관목록 보류가 됩니다. 통관목록 보류가 된 이후에는 몇일후 일반통관으로 진행될수 있습니다.
2. 반입신고전 인경우
통관조회를 했을때 반입신고전이면 그냥 단순 지연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반입신고 전단계는 그냥 서류제출 단계로 물건은 화물이나 컨테이너안에 있는 상태입니다. 본격적인 통관은 특송업체가 화물이나 컨테이너를 끌고와서 물건을 꺼내 반입신고를 해야 진행이 됩니다. 컨테이너 반입은 0~10일정도로 특송업체 마다 다 다릅니다.
1~7단계(또는 1~6단계)까지는 서류제출단계로 통관대기중 상태입니다. 컨테이너가 반입되면 반입신고가 되고 본격적인 통관이 진행되는데 컨테이너 반입은 보통 1~3일정도 걸리지만 특송업체마다 기간이 차이가 있습니다.
세일기간이거나 컨테이너 화물 물량이 많으면 5일이상걸리고 더 지연되기도 합니다. 또는 특송업체 하루 처리능력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3. 송장번호가 LP인경우
송장번호가 LP+숫자로 시작하시면 송장번호위에 Ali selection 이나 standard란 글자 눌러보시면 국내 택배 송장번호가 나옵니다.
LP+숫자+국가명(CN,SG,MY) 는 관세청 유니패스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4. 특송업체 확인방법
관세청 유니패스 조회를 하면 나와있습니다.
유니패스 조회를 하시면 특송업체 이름이 나와있습니다. 특송업체 이름을 눌러보시면 전화번호가 나와있구요. 특송업체는 여러군데가 있으므로 관세청 유니패스에서 확인하세요. 알리 물건은 인천공항 세관, 인천항, 평택항으로 랜덤하게 들어옵니다. 특송업체가 다 다릅니다.
'정보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리익스프레스 SYRM송장 우체국 국제등기 (LP~CN) (4) | 2024.06.03 |
---|---|
테무 목적항 도착후 세관검사중 메시지 (0) | 2024.05.31 |
알리 익스프레스 간선운송업체 사무소 도착이란 (1) | 2024.05.21 |
알리익스프레스 계류장 도착(국내세관 도착) 및 배송그래프 오류 (0) | 2024.04.28 |
통관목록 심사완료후 하선장소 반입연장이란 (0) | 2024.04.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