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소개

편리하고 스마트한 라이프로 로봇청소기 RX9

by rainanduri4e 2021. 4. 9.

정말 구입한 돈값어치를 하는 스마트한 라이프로 로봇청소기 RX9이네요. 제가 청소하는게 힘들고 때론 정말 싫은 감정까지 생겨서 쿠팡을 폭풍 검색을 하였고요. 그리고 그 후기들을 살펴본 후에 구입했는데요. 그 칭찬이 많은 후기들이 전부 사실이었네요.

비록 로봇청소기가 청소의 속도가 그렇게 빠르거나 그렇지는 않아요. 또한 퍼펙트한 청소를 해주는 것도 아니에요. 하지만 로봇청소기가 없을 때와 있을 때의 주부의 입장에서 편리함이나 가성비의 차이가 차원이 다르다고 생각해요.

게다가 청소구역이나 청소 금지구역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어서(안 해도 됩니다) 너무 편리하네요. 돈값을 충분히 하는거 같아요.

특히 소파 밑부분이나 침대 밑부분같이 제가 청소하기 힘든 곳을 로봇이 알아서 들어간 다음 청소를 해주니 정말 최고예요. 그리고 세상 편하네요.

 

(한달 사용 후 리뷰 : 사용한지 한 달 정도 되었는데요. 센서가 이상이 갑자기 생겨서 A/S를 맡겼어요)

아무래도 대기업 상품보다는 내구성면에서 조금 약간은 약한거 같긴 해요. 그렇지만 구매가격이 저렴하고요. 또한 정말 편리한점이 많아서 다시 구매하라고 해도 다시 구매할 거 같아요.

​(A/S 후 리뷰)

A/S를 받기 위해 택배를 이용해서 A/S를 받았어요. 3일만에 정말 빠르게 AS가 끝나고 해결이 되었답니다. A/S 받은 후에 다시 정상적으로 스마트하게 작동이 잘 되네요. 이 얘가 없는 동안에 일반 청소기로 청소를 하였는데 정말 힘들었고 귀찮음 때문에 너무나 그리웠네요.

지금은 거의 백만원 정도에 구매한 대기업 무선청소기보다 이 로봇청소기를 더 많이 사용해요 (대충 하루에 1~2번 정도요).

​혹시 구매하시려는 분들중에 신혼부부시면 비싼 청소기 구매하지 마시고 이 애기+가성비 좋은 저렴한 청소기 조합으로 구매하도록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어요.

왜냐하면 로봇청소기를 구매하시면 그때부터는 로봇청소기에 청소는 맡기시고 직접 청소기로 청소하는건 일주일에 한번 정도(저같은 경우)라고 생각해요.

A/S 받은 이후로 매일 사용(평균 1회 정도)하고 있지만 정상적으로 잘 작동되고 있습니다. 역시 로봇 청소기가 컴백을 하니 예상대로 일반 청소기는 찬밥 신세가 되는군요.

​이 아기를 볼 때마다 신기하게 느낀점은 로봇이 저희집 가구의 위치를 파악해서 가구들에게 부딪치지 않도록 가구 근처에 접근을 하면 정확하게 서서 서행을 시작해요. 똑똑하네요 하하. 그래서 가구가 다칠 염려가 줄어들었어요.

2월에 구입해서 3월에 A/S 한번 했고요. 현재 6월이 되었는데요. 지금도 유용하게 로봇청소기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또 한가지 좋은점은 청소기에서 먼지를 빼는 것도 쉽고요.

​청소기를 청소관리하는 것도 간단해서 여전히 만족 중이에요. 청소기 청소 관리법은 유튜브에서 라이프로 찾아보시면 잘 나와 있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유튜브를 한번 검색하여 보세요.

저 같은 경우는 물청소 기능은 거의 사용하지 않고요. 거의 먼지 흡입기능 위주로 로봇청소기를 사용해요.

​왜냐하면 집안 여러곳에 러그를 깔아 놓으신 분들이시라면 물청소 기능을 사용하시면 로봇의 바닥 부분에 찍찍이처럼 생긴 거에 가끔 러그의 특정 부위에 붙는 경우가 생길수가 있어서 청소기가 잠시 멈출 경우가 생긴답니다.

​(그렇다고 모든 러그가 그런 것은 아니고요. 특정 러그에 경우에 한하여 특정 부위만 그러네요) 먼지 흡입 기능만 사용하시면 러그 위도 잘 굴러다니고 청소도 잘 한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