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소개

집안일을 정말 잘 도와주는 삼성 그랑데 건조기 16kg DV16R8540KW

by rainanduri4e 2021. 4. 9.

제가 이 건조기를 사용한후부터 정말 주부생활이 편해 졌어요. 정말로 집안일이 더욱 더 수월해졌답니다. 정말 삼성 그랑데 건조기 짱! 이라고 생각해요. 제가 건조기를 올해 처음 사용해 보는데요. 사용해 보면서 느낀점을 솔직히 다 적어보도록 할게요.

 

1. 건조기 설치시간

 

제가 느끼기에 설치시간은 정말 빨랐어요. 설치를 하는데 약 10분정도 걸리신거 같아요. 물이 빠질수 있는 장소나 베란다같은 장소가 집안에 있으시면 간단하게 설치가 가능한거 같아요. 그 정도로 초고속 설치가 되었네요. 물론 사용법과 주의할점등등 기사님이 친절하고 꼼꼼하게 설명을 해주시고 가셨어요.

2. 건조기를 이용하실때 옷이 줄어들지 않는 온도는 60도!

건조 온도는 60도 이상은 안올라가요!! 혹시 사용하시다가 신경이 조금 쓰이시면 온도도 조절가능한 메뉴가 있으니 원하는 대로 선택하셔서 건조하시면 되실거에요 ​

 

3. 건조기를 사용해 보았어요 ​

 

건조기를 구매하고 설치기사님이 방문하실 시간에 거의 맞추어서 빨래를 미리 해 놓았어요. 근데 제가 구입전 예상했던 건조시간보다는 조금 길게 걸리네요. 표준건조 시간으로는 2시간 20분정도 되는거 같아요.

하지만 제가 실제로 건조를 했을때는 때에 따라 2시간 20분 보다는 약간 시간이 길어지기도 했어요. 그래서 저같은 경우에는 2시간이 되었을때쯤에 중간에 빨래들을 꺼낸답니다. 하지만 그렇게 해도 빨래들이 잘 말라 있네요. 뜨끈뜨끈하구요 하하!

 

​이불같은 종류는 저같은 경우는 뜨거운 김이 빠질 수 있도록 예전에 제가 사용하던 빨래 건조대에서 놓고서는 식혀주었답니다. ​

 

아 그리고 제가 올려드린 사진을 보시면 건조기 위쪽 부분에 있는 플라스틱 부분에는 신발또는 모자종류를 넣으시고 건조하는거라고 하네요. 문쪽에 고정을 시켜서 건조를 하여서 제품이 손상이 없도록 건조하도록 도아주는 틀같아요!

4. 건조기의 향 ​

 

저는 세탁을 할 경우에 유연제를 많이 넣는 편인데요. 건조기에 세탁물을 넣고 건조를 시키고 나니 거의 냄새가 안답니다. 아마 건조할때 발생하는 열로 인해서 유연제의 향이 다 날라가는거 같네요. ​

 

아 근데 뭐랄까! 건조할때 발생하는 열 때문인지는 몰라도 나름대로 독특한 향기가 나네요. !! 열받은 섬유냄새?라고 할까요? 건조기 향시트를 판매하는거 같은데 아무래도 그걸 구입해서 사용해 볼까 해요. 전 개인적으로 향기나는걸 좋아한답니다.

(추가 후기 -제가 제품을 구매하고 첫번째 건조를 할때에는 기사님이 도착하기 전에 빨래를 다 해 놓고 세탁기안에다가 세탁물을 세탁기에 몇시간 정도 나두었다가 건조를 해서 약간의 냄새가 났던거 같네요.) ​두번째 사용할때나 세번째 건조할때에는 전혀 아무냄새도 안났답니다. 약간은 걱정은 했었는데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5. 건조기의 빨래 줄어듦 여부​

제가 양말이나 런닝, 티, 속옷, 수건 등등을 표준으로 설정해 놓고 건조를 해 보았어요. 이불같은 경우는 이불건조를 해 보았어요.

 

​근데 사용전에는 약간을 걱정을 했었는데 다행스럽게도 전혀 줄어든 세탁물이 없었어요. 신랑의 런닝은 그건 줄어들줄 알았는데 그 옷도 이상이 없어서 좋았네요!! ​

6.건조기의 건조 정도

표준건조로 설정을 해두고 건조가 끝나서 문을 열면 열기가 조금 느껴지네요 !! 따끈따끈해진 이불이 잘 건조되서 정말 바짝 말라 있었네요. ​다른 일반 빨래같은 경우도 건조기에서 건조를 마친다음에 꺼내서 제가 차곡차곡 개는 동안이면 다들 식어가답니다.

 

​와! 특별히 두꺼운 속옷이나 수건같은 경우는 정말 구석구석 그리고 세밀하게 소중한 곳까지 건조기로 열기때문에 살균까지 다 된듯한 느낌으로 잘 말라 있었어요. 그런 이유로 정말 제 마음이 편하고 속이 시원했답니다. 그리고 세탁후보다 더 깨끗해진 느낌이었어요.

7. 건조기의 소음 정도 ​

 

저희 집 같은 경우는 거실 베란다쪽에 건조기를 설치를 하였는데요. 만약에 베란다 문을 연 상태에서 티비를 시청하고 있으면 약간 들리긴 해요. 하지만 세탁기가 돌아가는 소리보다는 조용하다고 생각해요. 물론 베란다 문을 닫으면 정말 거의 들리지 않는 수준이에요. ​

 

8. 건조기를 사용해서 편한 정도

 

​건조기에 따로 리모컨이 있답니다. 근데 저같은 경우는 잘 사용하지 않을거 같습니다. 왜냐하면 건조기를 사용할때 빨래를 넣으면서 버튼을 누르는편이라 그래요.

건조기의 높이 같은 경우는 만약에 드럼세탁기였다면 위로 직렬로 설치를 하였다면 더 편했을거 같은 느낌이에요. 하지만 저희집 세탁기는 통돌이라서요. 그냥 따로 설치를 했답니다. ​제 키가 좀 크거든요. 170정도 되는데요. 앉아서 꺼내고 빼는게 그리 편하지는 않네요.

 

하지만 이건 개인의 키에 따라 느끼는 정도는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야간에 만약에 건조를 하는 경우에는 건조기 도어를 열어보면 건조기 안쪽 위부분쪽에 불이 들어와 있네요. 그래서 빨래가 잘 보인답니다. 이 기능은 정말 좋은거 같아요. 남겨놓는 빨래가 없을테니까요.

9. 건조기 구입가격 ​

 

저같은 경우는 6월달정도인가 무슨 행사를 했었던거 같아요. 그래서 제가 사용하는 삼성카드로 할인을 받은 상태로 쿠팡에서 구입을 했는데요. 나름 저렴하게 구입했어요. ​솔직히 후기를 남기자면 진짜 이제까지 건조기 3번밖에 사용을 안했는데도 불구하고 구입한 돈이 전혀 아깝지 않았어요. ​

 

10. 건조기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

저희집은 침구를 자주 세탁을 하는 편이에요. 왜냐하면 어디에서 들은 이야기지만 콘센트를 따라서 진드기가 온다는 말이 있어서요. 근데 침구류가 정말 안마르는편이에요. 저같은 경우 빨래가 마르지 않아서 풍기는 냄새를 정말 싫어해요.

 

습한 날이거나 비오는날이면 제습기를 이용해서 빨래가 말랐는지를 확인하고, 이불같은 경우는 하루가 다 지나도 마르지 않는경우가 허다했어요. 하하 정말 지겨운거 다들 아시죠? 집안에 정말 할일이 많고 많은데 이것 마르는것만 지켜볼수 없는 그 느낌!

하지만 건조기를 사용하면 2시간 20분정도면 그냥 해결이 되니 만사 좋네요. 이번 주말같은 경우엔 저녁도 다 되기전에 이불을 에어살균도 해 보았습니다. 취침전에 정말 깨끗하게 하하! ​아! 세상 정말 편하네요.

 

그리고 너무 만족해요. 너무 잘 구입했답니다. 솔직히 저는 올해의 신상처럼 비싼 제품이 아니어도 전혀 상관이 없답니다. 저에게 있어서 지금 이 순간 저의 건조기가 최고의 가전이라고 생각해요!!

반응형

댓글